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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언론기사] 한국경제에 실린 렉스테일러
  • 작성자 : admin
  • 작성일 : 2005-04-16 23:26:08
















와이셔츠 맞춤시대
[한국경제 2005-04-14 17:24]








´맞춤 와이셔츠´가 유행이다.

원단과 디자인을 직접 선택해 자신의 체형에 맞춰 주문할 수 있고 소매 등에 자 신의 이름도 새길 수 있어 신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. 맞춤와이셔츠 전문점도 속속 등장해 온·오프라인에서 이미 지명도가 높아진 ´젠리코´를 비 롯 ´렉스테일러´´수´´드레스샵´ 등 10여개점이 온라인에서 현재 성업 중이다. 경쟁도 치열해 호텔에서 10만원 이상에 팔리는 셔츠가 원단에 따라 2만~8만원대 로 하락했다. 선물용 수요를 감안해 셔츠 하단에 ´여보 사랑해´ 정도의 짧은 문 장을 새겨주기도 하고 고객이 요청할 경우 출장서비스하는 회사도 등장했다.

온라인업체인 인비닷컴은 남성 맞춤셔츠 전문쇼핑몰 ´렉스테일러(www.rextailor.co.kr)´를 오픈했다.

쇼핑몰에 방문하면 최근 드레스셔츠의 유행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회원이 급 증하고 있다.이 쇼핑몰은 고객들의 편리한 쇼핑을 돕기 위해 가격,무늬,직업,선 물,경조사,트렌드,연령 등 11개의 다양한 맞춤 카테고리를 꾸며놓고 있다.고객 은 몇 번의 마우스 클릭만으로 자신의 사이즈와 취향에 맞는 셔츠를 구매할 수 있다. 셔츠와 함께 넥타이,커프스링크,넥타이핀 등 관련 액세서리도 취급한다 .

고객이 원할 경우 셔츠 하단에 장·단문의 글을 새겨주는 ´나만의 이니셜´서비 스도 제공하고 있다.

맞춤셔츠 전문쇼핑몰 옴므헤위시(www.mshirt.net)는 고객의 신체치수를 현장에 서 잰 후 재단하는 출장서비스를 벌이고 있다. 온라인으로 셔츠를 주문하면 목 둘레 팔길이 등 특정부위가 맞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. 회사 관계자는 "온라 인으로 줄자를 활용해 신체사이즈를 재는 방법을 상세히 소개하고 있는 데다 기 존 기성복 사이즈를 참고해 목둘레 등을 특별주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"고 설 명했다.

손성태 기자 mrhand@hankyung.com 


    


 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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